041-579-2203
기운찬 버섯
기운찬 버섯 버섯균사체 신비한 버섯 이야기 버섯균사체 기운찬버섯

본문



· 균사체 菌絲體 (箘: 버섯 균, 絲: 실 사) 버섯 실 덩어리
·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버섯의 형태는 자실체로 보통 식용으로 많이 쓰는 버섯의 열매부분이고, 자실체가 되기 전 영양분이 집약되어 있는 뿌리부분을 균사체라고 합니다.
· 버섯의 씨(seed)라고 하는 포자(胞子)가 부식토 또는 고목과 같은 배지 속에서 발아를 시작하면 무수한 팡이실을 뽑아내다 덩어리를 만들게 되는데, 이것이 바로 균사체 이다. 이 균사체는 주위 배지 영양소를 흡수하며 계속 증식하고, 마침내 포자의 특성 주위의 환경에 따라 다양한 버섯으로 발현됩니다.
· 대개의 균사체에는 독성분이 들어 있지 않다. 오히려 자실체보다 각종 영양소가 약 4배 정도 함유되어 있으며, 단백질, 아미노산 비타민, 무기질, 각종 효소 등이 풍부합니다.
· 또한 약용 성분으로는 균사체에 약 50~60배에 더 들어 있으며 버섯의 신비는 균사체에 숨어 있으며 버섯의 실체라고 주장하는 다수의 논문들이 있습니다.
· 균사체를 이용한 발효공정은 기존의 방법으로는 얻을 수 없는 새로운 생리활성 물질의 생산이 가능하여, 표고버섯균사체의 AHCC 성분을 활용한 제품은 항암보조제로 시판 판매되고 있습니다.
· 균사체 배양기술의 발달로 버섯의 단기간 생산 및 대량화가 가능해짐에 따라 약용버섯의 대중화가 가능해 졌습니다.
자연산 버섯의 단점

버섯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건강 솔루션,
버섯균사체
(주)기운찬 대표: 박종례 주소: 충남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직산로 136 충남테크노파크천안밸리 생산관 2105호
전화: 041-579-2203 팩스: 041-585-2203 이메일: guc2203@guc.co.kr 사업자등록번호: 289-81-00204
Copyright © (주)기운찬. All rights reserved.